운영안내
Home
운영안내
연령별 일과
연령별 일과
0세 일과
| 07:30~09:00 | 개별 등원 및 통합 보육 | 영아의 심리, 신체 상태에 대해 교사와 부모간의 대화, 전달사항 확인 |
| 09:00~09:40 | 오전 간식 | 오전 이유식 및 간식 먹기 |
| 09:00~11:20 | 실내·외 놀이 | 영아의 발달상황 및 주제를 고려한 다양한 실내,외 놀이(신체, 언어, 탐색/표현 영역) |
| 11:30~12:20 | 점심 식사 | 이유식/저염식 점심 먹기 |
| 12:20~14:40 | 낮잠 및 휴식 | 조용한 음악 또는 동화 들으며 낮잠 자기 |
| 14:40~15:10 | 오후 간식 | 오후 이유식 및 간식 먹기 |
| 15:10~16:00 | 실내 놀이 | 오전 활동의 연장놀이(신체, 언어, 탐색/표현 영역) |
| 16:00~19:30 | 연장 보육 및 하원 | 선생님과 인사하고, 보호자와 귀가하기 다른 반 친구, 형님들과 함께 놀이하기 |
1세 일과
| 07:30~09:00 | 개별 등원 및 통합 보육 | 영아의 심리, 신체 상태에 대해 교사와 부모간의 대화, 전달사항 확인 |
| 09:00~09:40 |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00~10:40 | 실내 놀이 | 영아의 발달상황 및 주제를 고려한 다양한 실내 놀이(신체, 언어, 탐색, 표현 영역) 실내 놀이 예) 한 조각 모양퍼즐, 몸짓표현, 도트물감, 풍선잡기 등 |
| 10:40~10:50 | 전이 | 배변 활동 (영아용 변기 또는 기저귀 갈기), 영아의 발달 수준에 따른 옷 입기, 신발 신기 |
| 10:50~11:20 | 실외 놀이 | 바깥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 (자동차, 자전거 타기, 모래놀이, 비누방울, 바람개비 놀이 등)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 탐색하기 |
| 11:20~12:30 | 점심식사 | 즐겁게 식사하기, 양치 후 동화듣기 |
| 12:30~14:30 | 낮잠 및 휴식 |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낮잠 자기 |
| 14:30~15:1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5:10~16:00 | 실내 놀이 | 오전 활동의 연장 및 확장 활동하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과 인사하고 보호자와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
2세 일과
| 07:30~09:00 | 개별 등원 및 통합 보육 | 보호자와 헤어지고 선생님과 인사하기 |
| 09:00~09:40 | 등원 및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00~10:40 | 실내 놀이 | 영아의 발달상황 및 흥미에 따라 자유롭게 놀이하기 실내 놀이 예) 신체, 언어, 음률, 역할, 쌓기, 미술 놀이 등 |
| 10:40~10:50 | 전이 | 배변 활동 (영아용 변기), 간단한 활동하기(노래, 손유희, 동화듣기 등) |
| 10:50~11:30 | 실외 놀이(놀이터 및 자유놀이) | 영아의 발달 수준에 따른 옷 입기, 신발 신기 바깥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하기, 자연물로 놀이하기(모래놀이, 비눗방울 놀이 등) |
| 11:30~12:30 | 점심식사 | 바르게 앉아 수저와 포크를 사용하여 식사하기 |
| 12:30~13:00 | 특별활동 및 특성화 활동 | 영어, (원어민 영어 포함), 음률, 체육 수업 펀아트 창의 미술활동 |
| 13:00~14:30 | 낮잠 및 휴식 | 조용한 음악을 들으며 낮잠 자기 |
| 14:30~15:0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5:00~16:00 | 실내 놀이 | 오전 활동의 연장 및 확장 활동하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고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
3세 일과
| 07:30~09:00 | 등원 및 통합 보육 | 보호자와 헤어지고,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기 통합 보육실에서 안정을 취하며 놀이하기 |
| 09:00~09:30 |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00~10:50 | 실내 놀이 | 유아의 흥미에 따른 놀이 즐기기, 경험에 의한 배움의 발견 활동하기 실내 놀이 예) 언어, 음률, 역할, 쌓기, 수조작, 미술 등이 조화를 이룬 통합 놀이 |
| 10:50~11:00 | 정리 및 전이 | 놀이감 정리하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 |
| 11:00~12:00 | 실외 놀이 | 야외 공원 및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하기 실외 놀이 예) 산책하기, 모래놀이, 물놀이, 전통놀이, 텃밭가꾸기 등 |
| 12:00~12:10 | 정리 및 전이 | 손 씻고, 화장실 다녀오기 |
| 12:10~13:00 | 점심식사 및 양치 | 친구들과 즐겁게 식사하기 바르게 양치하는 방법 알아보기 |
| 13:00~15:00 | 특별활동 및 특성화 활동 | 영어(원어민 포함), 체육, 음악, 멘사보드게임 수업 펀아트 창의 미술활동 |
| 15:00~15:3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5:30~16:00 | 실내 놀이 | 오전 활동의 연장 및 확장 활동하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고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
4세 일과
| 07:30~09:00 | 등원 및 통합 보육 | 보호자와 헤어지고,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기 통합 보육실에서 안정을 취하며 놀이하기 |
| 09:40~10:00 |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00~11:00 | 실내 놀이 | 아동의 흥미와 경험에 의한 배움의 발견 활동하기 실내 놀이 예) 역할, 블록, 수조작, 음률, 미술 등이 조화를 이룬 통합 놀이 |
| 11:00~11:10 | 정리 및 전이 | 놀이감 정리하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 |
| 11:10~12:20 | 실외 놀이 | 야외 공원 및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하기 실외 놀이 예) 산책하기, 모래놀이, 물놀이, 전통놀이, 텃밭가꾸기 등 |
| 12:20~12:30 | 정리 및 전이 | 손 씻고, 화장실 다녀오기 |
| 12:30~13:00 | 점심식사 및 양치 | 친구들과 즐겁게 식사하기 바르게 양치하는 방법 알아보기 |
| 13:00~14:30 | 특별활동 및 특성화 교육 | 영어(원어민 포함), 체육, 음악, 멘사보드게임 수업 펀아트 창의 미술활동, 크레카 창의 융합 문제해결 활동 |
| 15:00~15:3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4:30~16:00 | 실내 놀이 | 오전 활동의 연장 및 확장 활동하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고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
5세 일과
| 07:30~09:00 | 등원 및 통합 보육 | 보호자와 헤어지고,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기 통합 보육실에서 안정을 취하며 놀이하기 |
| 09:40~10:00 | 오전 간식 | 오전 간식 먹기 |
| 09:00~11:00 | 실내 놀이 | 아동의 흥미와 경험에 의한 배움의 발견 활동하기 실내 놀이 예) 역할, 블록, 수조작, 음률, 미술 등이 조화를 이룬 통합 놀이 |
| 11:00~11:10 | 정리 및 전이 | 놀이감 정리하기 및 화장실 다녀오기 |
| 11:10~12:10 | 실외 놀이 | 야외 공원 및 놀이터에서 대근육 활동하기 실외 놀이 예) 산책하기, 모래놀이, 물놀이, 전통놀이, 텃밭가꾸기 등 |
| 12:10~12:20 | 정리 및 전이 | 손 씻고, 화장실 다녀오기 |
| 12:20~13:00 | 점심식사 및 양치 | 식사 시 지켜야할 예절을 알고, 친구들과 즐겁게 식사하기 양치하고 주변 정리하기 |
| 13:00~15:00 | 특별활동 및 특성화, 초등이음교육 | 영어(원어민 포함), 체육, 음악, 플레이팩토 수업 펀아트 창의 미술활동, 크레카 창의 융합 문제해결 활동 / 초등 이음교육 |
| 15:00~15:30 | 오후 간식 | 오후 간식 먹기 |
| 15:30~16:00 | 실내 놀이 | 오전 활동의 연장 및 확장 활동하기 |
| 16:00~19:30 | 하원 및 연장 보육 | 선생님 및 친구와 인사하고 귀가하기 연장 보육시, 다른 반 친구·동생들과 함께 흥미 영역에서 놀이하기 |